센터소식 News / Announcements

  • Home
  • > 센터소식
  • > 포토뉴스

포토뉴스

2019시즈오카시 대학생 수원초청사업

2019.09.05 관리자 127

포토갤러리

2019 시즈오카시 대학생 수원초청사업  

 

8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7박 8일간 일본 시즈오카시 대학생 대표단 12명이 수원을 방문했습니다.

2013년부터 수원-시즈오카간 학생교류가 시작되어, 시즈오카시 학생 대표단이 수원을 찾은 것은 이번이 4번째입니다.

시즈오카시 대학생들은 "크리에이터 체험을 통해 한국의 역사문화를 느끼다."를 주제로,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원시 역사문화 자원뿐만 아니라,

수원시 대학생들과의 교류,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연수에서는 수원시 학생들과의 교류가 많았는데, 지난 1월 시즈오카시를 방문했던 수원시 대학생들과 4팀으로 나뉘어, 수원화성 UCC제작,

팀별 수원 미식 체험 및 전통공예, 판소리 체험 등 다양한 팀미션을 수행하며 수원의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혔습니다.

 

 

 

 

주말에는 KBS수원센터를 방문하여 영상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하고, 오후에는 홈스테이 대면식이 끝나고 나서는 각자 호스트 가정과 함께

각 가정으로 이동하여 1박2일 동안 생활문화를 체험했습니다.

 

 

 

또한,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방문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을 방문하여 4차산업기술 강의와 VR/AR체험을 해보며, 산업을 통해 한국사회를 더 깊이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또한, 수원시 대학생들과의 UCC제작과 더불어, 이번 연수의 주요활동인 '한일학생토론'을 위해 경기대를 방문하여 일문과 학생들과 "수원시와 시즈오카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사전에 한국 학생들과 일본 학생들이 준비해 온 발표를 토대로 5그룹으로 나뉘어,

SNS를 통한 상호 지역 홍보, 대학생 관점으로 본 양시의 관광 루트 개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한국어와 일본어로 이야기 하며, 활발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시즈오카로 출발하는 마지막날 오전에는 센터에 모여, 7박 8일간의 연수경험을 앞으로의 장래 및 대학생활에 어떻게 활용하고 적용해 나갈 것인지 발표하는 액션플랜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원방문을 계기로 한국문화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수원의 대학 동아리와 연계하여 수원과 시즈오카의 합동 관광루트를 개발해 보고 싶다."

"재학 중인 학교에서 한국 유학생과의 교류를 넓혀, 장기적으로 한국 유학을 해보고 싶다.",  "장래에 한일관계에 기여할 있는 교류 관련 일에 종사하고 싶다." 등등 다양한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 facebook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