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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전화상담 시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부서명,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상담 시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겠습니다.

· 온라인상담 시

홈페이지에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48시간 이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시간 조사를 요하는 질문의 경우에도 접수 후 48시간 내 처리방향 및 답변 시일에 대해 우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고객 비밀 보호

홈페이지에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상담 및 업무 중 인지한 고객의 인적사항 및 관련정보는 기밀사항으로 처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특히 온라인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제안

서비스에 시정이 요구되거나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갖고 계시면 인터넷 홈페이지, 우편, 방문, 전화 등 방법에 제한 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 전반 및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한 고객 제안을 연중 접수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신속히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불만 제기는 ‘홈페이지’,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